주요대표작
작품명 중국평화지도
제작취지 및 해석 거대한 중국평화지도를 만들기 위해 수천만개의 붓털로 붓을 만들었다.
또한 최고의 한지를 만들기 위해 배첩장 인을 부르고 대강당을 얻어 6m의 한지가격이 장당 800만원하는 초대형 한지 4장을 만들어 한 장을 성공시켰다.
중국의 발전과 평화를 표현하기 위해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용을 접목시켜 수천 번의 실수를 거듭한 끝에 용과 EACE, 中國을 하나로 묶었다.
中자 가운데는 중국소수민족의 화합을 위해서 황인종을 뜻하는 노란색 인주를 수천 번을 찍어 완성했고, 國자에 들어 있는 빨간색은 복과 혁명을 상징하는 전통적인 색을 인주를 수천 번을 찍어 완성했다.
가운데 PEACE(平和)영문자에는 인체(人體)를 접목시켜 인간의 평화를 상징 시켰다.
사람의 형상 중에 한손을 높이든 모습은 중국의 화합과 발전, 평화가 이 작품으로 인해 출발을 알린다는 신호이며 서로 마주보고 있는 듯 한 모습은 상대방의 말을 서로 들으려고 하는 마음의 자세를 표현하였다.
또, 영문 A와 C는 중국의 스포츠가 뛰어남을 뜻하는 것이고, 군인의 모습은 민, 관, 군이 함께 평화를 염원한다는 뜻에서 표현하였으며 달리기를 하는 모습은 중국이 다시 발전하여 도약하기를 바라는 뜻이다.
손을 내민 모습은 나 韓韓國작가는 이 작품으로 인해 韓.中 양국 간에 진정한 평화와 우호발전을 진정 바란다는 의미에서 이 작품을 중국에 기증함을 표현하였다.
細筆(세필)로 쓴 중국지도안에는 韓韓國작가 개인으로써 중국에 바라는 메시지가 들어있다.
중국은 소수민족의 대화합이 필요하다. 화합을 하려면 평화가 우선이 되어야 진정 화합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2009년도 韓韓國작가의 중국평화지도작품은 중국의 평화 화합, 중국 大발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한자 한자 인내와 끈기, 정성을 담았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 정성을 통해 시간을 투자했다는 것이다.
무엇이든지 빨리 빨리 서두르지 말고 남을 것을 모방하지 말며 오랜 시간을 투자해라는 꿈의 선 몽이 있었기에 중국의 작품을 시작하게 되었다.
작품내용 작품의 내용은 근. 현대 문화와 역사, 중국의 평화를 기원 하는 윤소천 시인의 시, 세계적인 중국의 문화유산, 중국행정체계별 관광, 문화와 역사적인 내용, 중국의 대표적인 철학자 공자, 맹자, 노자의 정치적 평화적 교훈이 되는 사상의 글 등을 수록.
작품크기 가로: 6m 70cm×높이: 4m 50cm
총글자수 약 5만자
제작기간 2004~2009(5년)
작가 세계평화작가 민초 한한국
작품이미지
작품명 우리는하나
작품소장처 북한 국제친선관람관 소장
제작취지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가의 한 작가로써 반세기가 넘도록 부모형제가 자유롭게 왕래 하지 못하는 분단의 아픔을 안고 살아가야 하는 한민족의 안타까운 현실을 감안할 때 세계 어떤 국가 어느 국민보다도 평화의 소중함을 절실하게 통감하지 않을 수 없 었습니다.
그리하여 세계평화와 한반도 평화를 간절히 염원하고자 거대한 한반도지도위에「뜻 모아, 하나로! 평화로 통일로!」라는 큰 취지로 시작은 있지만 끝이 보이지 않은 神 (신)이 허락하지 않으면 완성이 되지 않는 역사에 유래 없는 대작업을 시작하여 지 난 5년 동안 피 흘리는 고통속에서 대작업을 홀로 기적적으로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작품내용 남. 북한을 대표하는 시인들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글과 함께 이산가족들의 수기 공 모 당선작을 비롯하여 대한민국 각계각층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글과 시 등 수록
작품크기 4m50cm x 7m
총글자수 약 8만자
제작기간 2002~2007
작가 세계평화작가 민초 한한국
작품이미지
작품명 UN헌장세계평화지도
제작취지

세계평화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간절히 염원하고 유엔 헌장의 정신과 실천의무를 강조하고 그 중요성을 회원국 및 국제사회에 알리기 위해 1cm세필 붓글씨로 세계인의 혼을 담아 초대형 세 계전도위에 "UN헌장 평화지도"대작이라는 평화예술작품으로 승화 시켰습니다.
또한「세계는 하나」라는 인식 속에서 지구상에 전쟁 없이 세계가 함께 공존하고, 화해와 협력 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며 평화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소중한 계기로 삼기 위함 입니다.

Grand World Peace Map
The 'UN Charter Peace Map' was created as an art work of peace on amega-sized map of the world
embracing the spirits of all people on this earth. It contains the full text of the United Nations Charter
along with the culture and history of 194 nations on this planet with the objective to promote peace on earth and the Korean peninsula, stress the spirit and obligations of the UN Charter, and communicate its importance and obligations to member countries and the international community.
Under the understanding that the world is one, my work also aims at providing a valuable opportunity to increase awareness, once again, on the importance of peace, coexistence without war and sharing
reconciliation and cooperation.

작품내용 세계최초로 유엔헌장전문과 세계 194개국의 문화와 역사적인 내용 수록
작품크기 3m50cm x 5m
총글자수 약 5만자
글자크기 1cm
제작기간 2003-2006
작가 세계평화작가 민초 한한국
작품이미지
작품명 십자가의 사랑
제작취지

말씀을 십자가를 통해 한글과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작품소장처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 소장
작품내용 잠언, 전도서
작품크기 5m x 2m
총글자수 43,332자
제작기간 1995~1998
작가 세계평화작가 민초 한한국
작품이미지
작품명 세계평화지도
제작취지

세계평화와 인류공존 및 한반도평화통일을 간절히 염원하고자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가의 평화운동가이면서 한 작가로써 역사적인 사명감과 피나는 고행으로 사상 유례없이 세계평화대작정을 하면서 세계 30개국 평화지도작품들을 한글로 완성하였다.
이에 결실로 2008년 4월 7일「세계평화를 기원하는 작가」로 유엔 21개 국가 기념관에 영구 소장되어 세계평화운동에 큰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세계 모든 나라 평화지도를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 기증해 나갈 계획이다.

Inspiration for World Peace Map
I began working on the world’s first and only historic grand peace project towards painstaking penance as an artist on the last divided nation on the face of this earth with the objective of sincerely hoping for world peace, coexistence of mankind and peaceful unification on the Korean peninsula, while also arousing once again the importance of genuine peace in the world.
Since 1994, I have completed grand peace maps of 30 countries in the world, writing over 1,000,000 1-cm calligraphy characters in Hangeul over a total period of 17 years. I plan to continue my work to cover all countries in the world
The writings that constitute each maps contains the valuable culture and history of the particular country, messages of peace, and scriptures from the Bible.
I am committed to devoting myself in continuing the world tour of the exhibition with New York as the premiere so that anyone in the world can easily understand and share the peace maps portrayed in world maps.

작품내용 해당국가의 소중한 문화역사, 평화를 기원하는 글과 시, 성경말씀 중. 평화에 대한 글 등을 발취하여 수록
작품크기 (약)2m20cm x 2m(국가별)
총글자수 약 100만자
제작기간 1994~2011(계속) 17년
작가 세계평화작가 민초 한한국
작품이미지
작품명 희망대한민국
작품설명

- 한글, 글자 한자 한자는 5천만 국민을 뜻하며 한자 한자가 쌓이고 쌓여 수만 자가 되어 한반도의 형상을 이루고 있으며 한반도의 평화가 전 세계의 평화로 이어진다는 뜻이다.

-「한반도 전도」의 형상은 호랑이 모습을 띠고 있는데 경북 포항의 꼬리부분은 너무 짧다. 예로부터 꼬리가 짧은 짐승은 중심을 잃고 멀리 달릴 수 없어 작가는 꼬리 부분을 더 키우고 강조하여 대한민국이 세계 중심국가로 뻗어나가 세계를 리더하는 당당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기원하는 의미이다.

-「제헌헌법」을 담은 이유는 대한민국의 제헌헌법 속에는 진정한 대한민국의 희망이 있기 때문에 역사와 전통, 뿌리와 기둥속에 국민의 희망을 찾는다는 뜻이다.

-「한글의 역사와 의의」를 담은 이유는 가장 한국적인 한글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고 세종대왕의 한글창제 본연의 큰 뜻을 살리고자 했다.

- 희망의 ‘희’(ㅣ)는 선봉에서 늘 한반도와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있는 이순신 장군의 모습을 형상화 했다.

- 대한민국의 ‘한’(ㅎ)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당당하고 자신 있는 모습을 의미한다.

- 대한민국의 ‘국’자(ㄱ)는 나를 나추고 상대방을 배려하고 인정할 때 비로소 하나, 화합, 함께, 통일이 된다는 의미다.

-「태극모형」은 7천만 온 겨레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여 함께 간절한 희망을 기원한다는 뜻에서 인주(印朱)로 수인(手印)을 찍었다.

- 한반도는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가 이지만 태백산맥의 정기로 남. 북이 지역 명으로 통일된 북한의 강원도와 남한의 강원도에서 태극의 창조적인 정신으로 태극의 태양이 평화통일을 품고 떠오르고 있다 는 뜻이다.

총글자수 약 5만자
제작기간 2004 ~ 2009(5년)
작품내용 제헌헌법 전문(한국과 한글의 역사)
작가 세계평화작가 민초 한한국
작품이미지
작품명 대한민국 평화·화합의지도
제작취지

대한민국의 평화와 화합을 바라는 간절한 염원으로 제작하게 되었으며 최초의 "대한민국 평화.화합의지도"라는 역작을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총 제작기간은 97년 4월 4일부터 시작하여, 2003년 10월 25일까지 무려 6년에 걸쳐 "평화지도"를 최종 완성하게 되었으며, 완성된 각 도 작품들은 경기도(2002.12.31 손학규경기도지사)를 시작으로 경상북도(2003.5.12 이의근 경상북도지사), 강원도(2003.5.15 김진선 강원도지사),제주특별자치도(2003.6.27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전남도(2009.6.15 박준영 전남도지사)순으로 도에 무료기증 전달함으로써, 작가는 궁극적으로 세계평화와 한반도평화를 비롯한 대한민국이 사랑으로 하나 되어“평화와 대화합의 시대를 함께 열어나가자는 취지”로 平和地圖대작를 제작전달하게 되었다.

작품내용 우리나라 시인 중.“평화, 통일, 화합, 우리는 하나, 희망, 용서, 나라사랑 및 각 도의 애향심이 담긴 시”
작품크기 (약)2m20cm x 2m(각도별)
총글자수 138,000자
제작기간 1997~2003(전달계속)
작가 세계평화작가 민초 한한국
작품이미지
세계평화사랑연맹 세계평화 사랑 한국